넘치는 정보화 시대에 우리는 이제 정보를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에 대해 많은 고민하고 있습니다. 같은 정보일지라도 대상에 의한 적합한 구성은 정보를 더욱 효율적이고 가치있게 만듭니다. 정보와 데이터를 더욱 가치있고 아름답게 구성하는 것이 제가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Seo Young, Kwon

- 현 프리랜서 웹디자이너, Career 10y

저는 지난 10년동안 여러 회사와 다양한 업종의 WEB/APP, 반응형웹, 광고 컨텐츠를 제작해왔습니다. 제작하면서 그들만이 찾는 User Interface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과 컨텐츠에 대한 피드백은 놓쳐서는 안될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아주 흥미로운 단계라는 걸을 깨달았습니다.

공통의 User Experience, 고객 친화적인 UI를 디자인하기 위해서 HTML5/Css, Sass를 습득하고, Javascript 언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동적 기술을 습득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갈증이 시작되었고, 다행히도 전 세계 능력자들의 오픈소스인 Bootstrap, Materialize Css 등의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갈증을 해소하는 동시에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디자인 및 화면 퍼블리싱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주요 업무로는 웹 애플리케이션 및 기업 사이트, 모바일앱 디자인, 프론트 화면 개발을 맡고 있으며 간혹 오프라인 디자인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전히 저의 능력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과 기업들에게 제공할 서비스를 위해 매일 훈련하고 있으며 늘 겸손한 마음가짐과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Design Top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