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치는 정보화 시대에 우리는 이제 정보를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 에 대해 많은 고민하고 있습니다. 같은 정보일지라도 대상에 의한 적합한 구성은 정보를 더욱 효율적이고 가치있게 만듭니다. 정보와 데이터를 더욱 가치있고 아름답게 구성하는 것이 제가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Seo Young, Kwon

Web/App Platform UI/UX Designer, Freelancer

지난 10년동안 저는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과 웹/모바일앱, 반응형 서비스, 광고 컨텐츠 등을 제작해왔습니다. 제작하면서 그들만이 찾는 사용자 관점의 UI 퍼포먼스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상호간의 소통과 컨텐츠에 대한 피드백은 놓쳐서는 안될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아주 흥미로운 단계라는 걸을 깨달았습니다.

사용자 공통의 UX, 고객 친화적인 UI의 사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저는 HTML5,CSS,Sass,Javascript 등을 습득하여 디자인을 좀 더 폭넓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술로만 습득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화면구현에 갈증이 시작되었고, 다행히도 전 세계 능력자들의 오픈소스인 Bootstrap, Materialize Css 등의 훌륭한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갈증해소와 동시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화면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주요 업무로는 웹 애플리케이션 및 기업 사이트, 모바일/반응형앱 UI 디자인, 웹 화면 퍼블리싱을 맡고 있으며 간혹 오프라인 디자인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전히 저의 능력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과 기업들에게 제공할 서비스를 위해 매일 훈련하고 있으며 겸손함을 잃지않으려는 노력과 설렘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